북경특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불침번 조회 1회 작성일 2021-06-21 15:28:46 댓글 0

본문

[글로벌 경제] 중국 신공항 개항…동북아 하늘길 ‘각축전’ / KBS뉴스(News)

세계 움직임 알아보는 시간이죠.
글로벌 경제 조항리 아나운서와 함께하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하셨나요?
[답변]
세계 각국을 하나로 연결하는 통로, 바로 공항이죠.
앞으론 이 관문 역할을 하는 공항 자리를 놓고 더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입니다.
설계 단계서부터 주목을 끌었던 중국의 신공항이 지난주 그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시진핑/중국 국가주석 : "베이징 다싱 국제공항의 공식 개항을 선포합니다."]
거대한 봉황이 양 날개를 활짝 편 듯한 모습이죠.
당장이라도 힘찬 날갯짓을 하며 하늘로 날아오를 것 같은데요.
지난달 25일에 문을 연 '다싱(Daxing)' 국제공항입니다.
베이징과 허베이성 경계에 자리한 다싱 공항은 지난 2014년에 첫 삽을 뜬 후 약 5년 만에 완공됐는데요.
터미널 면적만 140만㎡, 축구장 97개를 합쳐 놓은 크기로, 단일 공항 터미널로는 세계 최대 규몹니다.

이번 신공항 건설에도 남다른 대륙의 스케일을 보여줬군요.
중국 정부가 굉장히 공들였던 프로젝트였죠?
[답변]
네, 전체 사업비로 약 75조 원이 투입됐다고 하죠.
다싱 공항은 기존 서우두 공항의 수요를 분산함과 동시에 중국의 새로운 관문을 담당하게 됐습니다.
다싱 공항은 건설 당시만 해도 논란이 많았습니다.
베이징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보니 접근성이 취약하다는 지적이 있었던 건데요.
하지만 개항 이후 그러한 우려는 말끔히 씻어냈습니다.
공항 철도를 타면 베이징 시내에서 다싱 공항까지 걸리는 시간, 단 19분입니다.
[양 케/공항철도 관계자 : "차오차오 역에서 다싱 국제공항까지 일반석은 35위안(약 6천 원), 그리고 비즈니스석은 50위안(약 8,500원)입니다."]
베이징서역과 공항을 연결하는 고속철도도 있습니다.
한 번에 승객 천백여 명을 태울 수 있는데,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중국 정부는 허베이성과 톈진시를 잇는 고속철도도 현재 건설 중입니다.

승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공항을 오가는 교통망 구축에도 신경을 많이 썼군요?
[답변]
네, 그뿐만 아니라 승객들의 이동 거리를 최소화한 설계도 돋보이는 부분인데요.
고속철도의 경우, 플랫폼에 내려서 체크인 카운터까지 가는 거리가 불과 백 미터 정돕니다.

정말 가깝네요.
그렇죠.
공항 철도를 타고 오는 승객들도 내리자마자 셀프 체크인 창구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탑승 절차도 간소화했습니다.
신분증 없이 안면 인식만으로 항공권 발권부터 탑승까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건데요.
보안 검색대에는 적외선 카메라와 방사성 물질을 감지할 수 있는 장비 등을 도입해 대기 시간을 크게 줄였습니다.
[왕 준차오/공항 세관 담당자 : "(보안검색 구간이) 총 3.5m 정도고요, 승객 한 명당 3~4초면 끝납니다."]
주차장에도 최첨단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운전자가 차를 세워두기만 하면, 시스템이 알아서 빈 곳으로 이동시켜 주차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차량 9천여 대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은 사실 비행기가 안전하게 뜨고, 착륙하는 게 가장 중요하잖아요. 관제 시스템이나 운영 부분은 어떻습니까?
[답변]
중국 정부는 다싱 공항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관제 센터 내 시스템을 모두 자동화했는데요.
지난 25일 중국 남방항공의 여객기가 처음으로 다싱 공항에서 광둥성으로 향했는데, 무사히 비행을 마쳤습니다.
[바오 싱칸/남방항공 관계자 : "더 많은 유럽-미국행, 일본-한국행 승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환승을 하는 국제 여행객들이 많아질 것입니다."]
중국 3대 항공사인 동방항공과 남방항공은 주 취항지를 이미 다싱 공항으로 옮겼는데요.
앞으로는 영국항공과 핀에어 등 외국 항공사 50여 곳도 항공 노선 일부를 변경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일부 항공사도 다싱 공항으로의 취항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제선 운항은 이달 말쯤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인데요.
중국 정부는 연
찾아서에고를 : 중국 홍보영상 잘봄
KKLK ATY : 댓글보면 정신사납다 ~~ 차라리 다싱공항 니들꺼해라~~ 가져가라~~난 관심없다
홍수연 : 정신 들어 보면 가덕도. 배 아파 설사하는 경북 대구 신라 찌꺼레기
놈한청멍봐어읽뭘 : 75조면 공중부양 공항도 만들듯 ㅋㅋㅋ
DH K : 인천공항이 졌다....

북경 직장인 브이로그 | 나 홀로 베이징 집에 크리스마스파티 | zara털이범 | 아마(?) 중국 면세가와 비슷한 화장품 편집샵 HARMAY

지금 4월이 다가오는데
작년 크리스마스 영상을 올리는.... 게으름뱅이....
여행다니고 싶다 : !!!!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urbanair (urbanair) : 파스타 집 알려주세요. 같은 베이징인데 전혀 다른 거 같네요~ 하얀 후라이팬 자주 보네요. 부러워요
Y : 크리스마스케잌? 빵? 딱봐도 존맛
심지어 세개나 있다니ㅠㅡ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
헬로그hyellogg's : 이때는 원팬파스타 성공해써엽??? 젤루 궁금쓰...
치슈 CHIXIU : 유니윤님 영상에 맛있는거 천지네여 크리스마스 영상을 보니 다시 빨리 크리스마스가 왔으면.. 하는 생각이ㅋㅋ마지막 원팬파스타 진짜 맛있어보여요 ㅋㅋㅋ 리액션도 넘나 귀여우심

중국 북경 입국 브이로그 | 我去北京隔离啦|인천공항에서부터 중국 북경 격리호텔까지의 모든것 | 출국 브이로그 | 清华大学

#北京隔离 #중국입국 #중국유학생

안녕하세요! 아름이에요 :)
드디어 제가 중국에 오게 되었어요.
비행기에서 내린 후, 격리호텔까지 8시간 걸렸어요..



*중국 들어갈때 필요한 서류
출국전 48시간 이내의 코로나 핵산검사, 혈청검사 음성 결과지
hdc 큐알코드
(나머지 큐알코드는 공항에 도착하셔서 발급받으셔야해요!)


*중국 입국절차 순서
1.체온검사 및 큐알코드 받기
2.코로나 핵산 검사받기
3.입국수속 하기
4.짐 찾기
5.격리 호텔 가는 버스 타기


*중국유학생 꿀팁
에어차이나로 입국하시는 중국유학생분들은 콜센터에 전화하시고, 유학생인걸 인증하시면 무료로 케리어 투피스로 변경 가능해요!


*공항유심카드
※구매 장소※
인천 공항 제 1 터미널
3층 출국장 B라인 BOOK STORE

인천 공항 제 2 터미널
3층 출국장 D라인 BOOK STORE

매장 운영 시간 : 07~21시
당일구매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katie_reummm
서비 : 왜 부산사는데 인천공항까지 가신거예요?..? 저두 중국유학준비중입니다!
이금자 : 영상잘봤어요.한국에서.핵산검사와.혈청검사.비용.현금계산서.아니면.카드로계산서를.받아야합니까?
김바다 : 혹시 학교에서 꼭오라고 한건가요? 저희는 오히려 오지말라고 하는 상황이라 ㅜ 북경가고싶네요 영상잘봤습니다
Yl y : 호텔 어느 호텔이예요????이름이뭐얘용
뭐가 : 중국 저도 가고싶어요 ㅠㅜㅜ 잘 다녀오세용

... 

#북경특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9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9l4b1t9e15i8d525bg1dq7f.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